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풍부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는 채소 케일보관법

슬로우라이프 주방

by joywonderful 2020. 4. 25. 13:58

본문

풍부한 영양성분을 갖고 있는 채소 케일보관법

 

안녕하세요. 조이풀원더풀입니다.


오늘은 녹황색 채소 중 하나인 케일에 대한 보관법, 케일고르는법, 효능 등 케일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려합니다.


사진 출처: 언스플래시

 

씁쓸한 맛을 갖고있는 케일은 주로 주스나 쌈채소, 샐러드 등의 요리로 해먹고 있죠. 이 채소는 베타카로틴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채소이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을 뿐만 아니라 사랑 받고 있는 채소입니다.

 

유럽 지중해를 원산지로 둔 케일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우리 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예방 및 항암효과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슘, , , 마그네슘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 주고 뼈 건강에 도움 주는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등 풍부한 비타민 군으로 눈 건강과 면역력 향상, 빈혈 예방은 물론 니코틴과 같은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100g 43Kcal로 다이어트 식단으로도 많이 활용되어 많은 다이어터들로부터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럼 싱싱한 케일을 고르는 방법, 어떻게 골라야 하는지 케일고르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케일고르는법


1. 진한 녹색을 띄고, 잎의 표면에 반점이 없는 것


2. 잎이 크고 대가 굵은 것은 즙용, 부드럽고 어린잎은 쌈, 샐러드 용

케일은 병충해에 약해 농약을 많이 사용하는데, 오히려 벌레 먹은 케일이 농약의 영향이 덜 받은 것이다.


케일손질법 및 사용법


1. 뿌리나 잎에 묻은 불순물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는다.

 

생으로 먹을 시: 주스, 즙으로 사용할 땐 두꺼운 대는 식감을 안 좋게 하므로 잎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익힐 시: 영양소가 날라가지 않도록 5분 이상 가열하지 않고 먹는다.

 

케일보관법


장기간 보관이 어려우므로 가급적 빨리 섭취합니다.


1. 잎이 쉽게 시들지 않도록 신문지나 비닐팩으로 싼 후 냉장 보관한다.

 

그린스무디에로 많이 먹는 케일을 사과, 파인애플 등 비타민 풍부한 과일들과 함께 갈아 아침에 한 잔씩 섭취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케일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에게 좋은 영양소만 주는 케일, 하루식단에 포함하여 건강한 라이프를 그려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