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상큼한 향과 새콤달콤한 맛의 오렌지 효능 및 오렌지 보관법 등

슬로우라이프 주방

by joywonderful 2020. 9. 16. 16:59

본문

안녕하세요. 조이풀원더풀입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것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져 있는데요.


감귤류에 속하는 이 오렌지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선정 되기도 했습니다.

구매하기도 쉽고 친숙하게 알려져 있는, 상큼한 향과 더불어 새콤달콤한 맛이 기분좋은 오렌지효능과 오렌지 보관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렌지효능


오렌지는 1개에 1일 권장량에 이르는 비타민C가 함유되어 환절기인 요즘, 섭취하기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몸에 유해한 활성 산소를 중화시켜 암이나 심장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형성에도 중요한 역할을 해주어 손상된 피부를 회복 시키며 피부의 전반적인 상태를 개선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오렌지의 섬유질은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오렌지에는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있는데 이 구연산은 소변을 알칼리성으로 바꿔 요로 결석을 예방해 줍니다.


오렌지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혈관 기능을 향상 시키고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오렌지에 함유된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에 좋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의 껍질에서는 헤스퍼딘이라는 성분이 위액 분비를 촉진 시켜 말려서 달여먹기도 합니다. 또한 알파하이드록시산이라는 성분이 함유 되어 있어 족욕을 할 때 오렌지 껍질이나 즙을 사용하면 각질층을 제거하고 보습을 도와줍니다.


이외에도 상큼한 오렌지의 향은 향수나 방향제에 활용 되기도 합니다. 다만 오렌지에는 당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과량 섭취는 다이어트에 좋지 않습니다.


오렌지 부작용


오렌지 부작용으로는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C가 산성이기 때문에 다량 섭취시 식도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속쓰림을 유발 할 수 있으므로 하루 권장량 1개에서 2개정도가 적당 합니다.


오렌지 보관법


1. 오렌지 껍질이 마르지 않도록 키친타올로 감싼 후 비닐에 넣어 서늘한 곳에 둔다.

2. 냉장 보관 시 랩으로 싼 후 비닐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3. 냉동 보관 시 과육만 따로 손질 후 비닐에 넣어 냉동 보관한다. (주스 활용에 좋음)


오렌지 고르는법


1. 형태가 둥글고 견고한 것

2. 무겁고 껍질이 부드러운 것


오렌지는 시금치와 궁합이 좋은데, 이는 오렌지의 비타민 C가 시금치의 철분 흡수를 도와줍니다.


환절기인 요즘 날씨에 오렌지로 감기예방 해보시길 바라며 이상 오렌지 효능과 오렌지 부작용, 오렌지 보관법과 오렌지 고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렌지효능 #오렌지보관법 #오렌지고르는법 #오렌지부작용 #오렌지다이어트 #오렌지감기 #오렌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