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쫀득한 자색옥수수 효능과 부작용 및 자색옥수수차 효능

슬로우라이프 주방

by joywonderful 2020. 9. 22. 09:58

본문

자색옥수수 효능


자색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식욕 억제효과와 변비를 개선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시 도움을 줍니다.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여 내장지방의 합성을 억제시키고 지방세포가 더 이상 분화하지 않도록 도와 내장 지방을 빠르게 태워줍니다.



여기서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제의 한 종류인 플라보노이드의 유형으로 노화와 산화 스트레스의 영향과 싸우는 강력한 항산화제 입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은 만성 염증에 유용한 것으로 일본 나고야 대학 생물농업과학대학원 연구팀에서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자색 옥수수에는 프로테아제라는 성분이 항암 작용에 도움을 주어 암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옥수수수염에는 항산화 성분인 메이신 성분, 베타시토레스테롤과 같은 성분이 풍부히 담겨있습니다.


자색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는 필수아미노산 중 하나인 나이아신이 부족하기 때문에 영양 결핍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소화 능력이 낮안 식품이기에 소화 불량과 피부염이나 설사, 복통과 같은 위장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자색옥수수 보관법


1. 손질 후 찜기에 찐 후 따뜻할 때 지퍼백에 구멍을 뚫어 넣어 냉동보관 하면 촉촉하고 빠른 시간 내 고르게 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찐 후 냉동보관해 먹으면 1년 내내 자색옥수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색옥수수차 만드는 법


재료: 물 1L, 옥수수수염500g, 자색옥수수알맹이 500g


1. 옥수수수염을 바삭하게 2~5일 정도 말려 줍니다.

2.  말린 옥수수 수염과 알맹이르를 팬에 넣어 볶아줍니다.

3. 주전자에 옥수수수염과 알맹이 물 1L를 넣고 10여분 정도 끓여줍니다.


자색옥수수차 효능


자색옥수수차 효능같은 경우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이 옥수수수염은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노폐물을 배출해 부종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리놀산과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토코페롤은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방지에 탁월합니다.


자색옥수수차 부작용


자색옥수수차 부작용으론 자색옥수수차에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질환자에겐 주의가 필요합니다. 더불어 하루 권장 섭취량은 2L이하가 적당합니다.


#자색옥수수 #자색옥수수차효능 #자색옥수수효능 #자색옥수수부작용 #자색옥수수차부작용 #자색옥수수차만드는법 #자색옥수수보관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